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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
glCullFace(Glenum mode); |
cs |
앞면 또는 뒷면을 나타내는 면을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한다.
Parameter
mode
앞면 또는 뒷면은 후보로 고르기 위해 명시한다.
심볼 상수로
GL_FRONT
GL_BACK
GL_FRONT
GL_BACK
GL_FRONT_AND_BACK
이 있고, 초기 값(default)은 GL_BACK 이다.
선언만 해서 썼을 때는 후면제거를 한다는 의미이다.
GL은 반시계방향으로 그려진 것을 전면으로 한다.
전후면을 그려진 방향을 바꿀 수 있는데, 그건 glFrontFace(mode); 로 할 수 있다.
1
2
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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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lCullFace(GL_FRONT); // 전면제거하겠다~
glCullFace(GL_BACK); // 후면제거하겠다~
glCullFace(GL_FRONT_AND_BACK); // 전/후면 제거하겠다~ = 화면에 점과 선만 남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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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설명 : 면선택을 활성화 시킬 때, 면 선택은 처음에 비활성화이다.
면 고름을 활성또는 비활성 하기 위해,
glEnable 과 glDisable 명령을 GL_CULL_FACE 인자와 함께 호출한다.
1
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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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lEnable(GL_CULL_FACE); // 면제거 모드를 활성화~
glDisable(GL_CULL_FACE); // 면제거 모드를 비활성화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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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면은
culling 고르기 삼각형, 4변형, 다각형, 그리고 직사각형을 포함한다.
만일 mode 가 GL_FRONT_AND_BACK 이라면, 그리는 면은 없다.
그러나 다른 기본적인 그런 점과 라인은 그린다.
culling 고르기 삼각형, 4변형, 다각형, 그리고 직사각형을 포함한다.
만일 mode 가 GL_FRONT_AND_BACK 이라면, 그리는 면은 없다.
그러나 다른 기본적인 그런 점과 라인은 그린다.
오직 면만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.
해당내용은 opengl doc 참고하여 작성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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