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외적의 의미를 알고있는지 묻는 문제인 것 같다.
일단 내적과 외적의 내가 이해하고 있는 의미는
내적 : 두 벡터 간에 사잇각을 얻어내기 위함.
외적 : 두 벡터 간의 방향성을 얻어내기 위함. 이다.
이를 계산하기 위해 벡터 두개가 존재한다고 하자.
이 벡터를 계산하기 위해서 두 벡터를 Matrix 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다.
외적을 하기 위해
x1 -> y2 를 곱해서 ; x1 * y2
y1 -> x2 를 곱해서 ; y1 * x2 를 곱하여 -1 를 곱하고 이 두 값을 더하면 외적의 값이 된다.
이때 외적의 값이
0보다 크면 -> CCW (Counter Clock-wise ; 반시계방향) 으로 갖는 것이고
0보다 작으면 -> CW (Clock-wise ; 시계방향) 으로 방향을 갖는 것이다.
0이면 sinΘ의 값이 0 이 되므로 일직선 상에 있는 것으로 판별하게 된다.
이와 같은 계산으로 코드를 작성하면 된다.
약간 openGL에서 이런 계산 많이 했었던 기억이 난다 ;;;;;;
여튼.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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