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외적의 의미를 알고있는지 묻는 문제인 것 같다.

일단 내적과 외적의 내가 이해하고 있는 의미는 
내적 : 두 벡터 간에 사잇각을 얻어내기 위함. 
외적 : 두 벡터 간의 방향성을 얻어내기 위함. 이다.

이를 계산하기 위해 벡터 두개가 존재한다고 하자.
vector1%3D(x1%2Cy1)%20  vector2%3D(x2%2Cy2)%20
이 벡터를 계산하기 위해서 두 벡터를 Matrix 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다. 
%5Cbegin%7B%20pmatrix%20%7D%7B%20x1%20%7D%26%7B%20y1%20%7D%5C%5C%7B%20x2%20%7D%26%7B%20y2%20%7D%5Cend%7B%20pmatrix%20%7D%20 
외적을 하기 위해 

 

x1 -> y2 를 곱해서 ; x1 * y2

y1 -> x2 를 곱해서 ; y1 * x2 를 곱하여 -1 를 곱하고 이 두 값을 더하면 외적의 값이 된다. 

이때 외적의 값이 

0보다 크면 -> CCW (Counter Clock-wise ; 반시계방향) 으로 갖는 것이고 

0보다 작으면 -> CW (Clock-wise ; 시계방향) 으로 방향을 갖는 것이다.

0이면 sinΘ의 값이 0 이 되므로 일직선 상에 있는 것으로 판별하게 된다. 


이와 같은 계산으로 코드를 작성하면 된다. 

약간 openGL에서 이런 계산 많이 했었던 기억이 난다 ;;;;;;     


여튼.....



'PSNote > Problem Solv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BOJ-13458]시험감독  (0) 2017.07.17
[BOJ-1753]최단경로  (0) 2017.07.17
[BOJ-2056]작업  (0) 2017.07.17
[BOJ-10757]큰수A+B  (0) 2017.07.17
[JUNGOL-1060]최소비용신장트리(MST)  (0) 2017.07.17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