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/openGL

[openGL]gluLookAt,카메라정면 upvector구하기

WONDY 2017. 7. 22. 18:42
1
2
3
4
5
6
void gluLookAt(GLdouble eyex,GLdouble eyey,GLdouble eyez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GLdouble atx,GLdouble aty,GLdouble atz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GLdouble upx,GLdouble upy,GLdouble upz);
// eye : 카메라의 위치
// at : 카메라가 보는 곳의 위치
// up : 카메라 머리윗방향 벡터
cs

카메라가 보는 시점을 결정하기 위해 해당 함수를 사용한다. 
물체가 있다면 정면으로 바라보는 upVector 값을 구하려면


위와 같이 구할 수 있다. 
그런데 보통 0, 1 , 0 으로 설정해서 쓴다.
위로 한바퀴 돌아가면 이상해지.........네